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메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역대 기출문제
학교별 실기고사
실기고사준비요령
연영과 실기동영상
실기고사 후기


연영넷 :: [실기준비]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연극영화과 입시,기출문제,연영과 실기, 방송연예과, 연기학원, 예중 예고, 오디션 정보
실기고사 준비요령  Practical examination

[실기준비]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기사작성 │ 2015-07-23 (목) 11:40
"특기시험은 연기자로서 얼마나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가를 평가"


• 연극전공의 실기고사

① <말하기>
이 시험은 당일 배부되는 문장(연극대본, 시, 소설, 에세이, 신문기사 등)을 일정시간 연습 후 낭독하는 것입니다. 이 때 주의할 것은 문장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냥 또박또박 큰 목소리로 읽으면 됩니다. 그러나 그냥 국어책 읽듯이 또박또박 읽으면 안 되고 글의 내용과 의미 그리고 정서를 상대방에게 최대한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읽어야 합니다. 이 시험을 통해서는 지원자가 주어진 글을 얼마나 분석하고 있는지, 성량과 발성, 음색, 발음, 감성 등을 채점합니다.
말하기 시험은 남학생용과 여학생용으로 구분되어 제시됩니다. 시험의 공정성을 위해 매일 실기시험 시간대별로 문장의 내용이 달라집니다.
실기고사를 이틀 동안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실시하므로 총 4가지 이상의 문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장은 A4용지 한 페이지로 1분 내외로 낭독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이 문장은 대기실에서 나누어 주며, 약 30분 정도 준비를 한 후 고사장에 가지고 들어가서 보고 낭독하면 됩니다. 물론 외워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암기력 테스트가 아니므로 굳이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외워서 한다고 하다가 긴장해서 실수하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보고 낭독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② <개인특기>
이 시험은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재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연기와 관련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노래나 춤 같은 것들입니다. 물론 악기 등의 연주도 가능합니다. 다만 드럼과 같이 지원자가 연주하기 위해 설치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악기의 경우에는 입시 전체의 원만한 진행을 위하여 연주할 수 없습니다. 특기시험은 보통 1분 내외로 봅니다.

③ <구술>
이 시험은 지원자의 인성이나 가치관 등을 질문을 통해 평가합니다. 질문은 어려운 내용이 아니며, 중학생 수준에서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대답하면 됩니다. 주로 지원 동기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그 동안 준비해 온 과정 등을 질문합니다.


• 뮤지컬전공의 실기고사

① <노래하기>

② <개인특기>
이 시험은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재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뮤지컬 연기와 관련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단, 노래는 노래하기 시험을 통해 평가하였으므로 노래 이외의 특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뮤지컬 전공을 선택한 학생은 연기가 특기가 될 수 있습니다.) 춤의 경우에는 음악을 CD 형태로 개인이 준비해 와야 하며, CD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2장 또는 mp3 형태로 USB 메모리 등에 저장해 오는 것이 좋습니다. 악기 연주는 연기전공과 마찬가지 이유로 드럼 등의 특정한 악기 연주는 허용할 수 없습니다. 특기시험은 보통 1분 내외로 봅니다.

③ <구술>
이 시험은 지원자의 인성이나 가치관 등을 질문을 통해 평가합니다. 질문은 어려운 내용이 아니며, 중학생 수준에서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대답하면 됩니다. 주로 지원 동기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그 동안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예술 전반에 대한 소양 등을 질문합니다.


• 기타 궁금증 풀이

●특기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합니까?
특기 시험은 여러분이 연기자로서 얼마나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따라서 연극 또는 뮤지컬과 관련된 것일수록 더 좋습니다. 노래, 춤, 악기연주 등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노래의 경우에는 일반 대중음악 보다는 뮤지컬이나 성악과 같은 음악이 더 좋습니다. 이때 MR을 준비해 오면 더 좋습니다. 춤 역시 일반 방송 댄스 보다는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 재즈댄스나 탭댄스 또는 댄스스포츠 같은 것이 더 좋겠지요. 역시 음악을 준비해 오는 것이 좋습니다. 악기 연주는 악기의 종류가 중요하지 않지만 악기를 개인이 준비해야 합니다. 단, 피아노는 실기고사장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특기가 되었던 자신이 정말 잘 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작은 것이라도 심사위원들이 인정할 수 있는 실력을 보여주면 됩니다.

※음악을 준비해 올 경우 가능한 CD의 형태로 준비해 와야 하며,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같은 CD를 2장 이상 준비해 오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의 경우 학생이 준비해 온 CD가 본교에서 준비한 플레이어에서 인식하지 못하여 음악이 안 나올 경우에는 무반주로 노래 부르거나 춤을 춰야 합니다.

●남학생과 여학생의 선발 정원이 따로 있습니까?
남학생과 여학생의 선발 정원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안양예고 연극영화과 연극전공 또는 뮤지컬전공으로 입학하게 되면 어떤 수업을 받습니까?
안양예고 연극영화과에 입학하면 1학년 과정에서부터 전공 조별 수업을 받게 됩니다. 대학에서 연극과 뮤지컬을 전공하고 현장에서 배우로 활동 중인 전공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15명 이내의 학생들이 한 조로 편성되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기수업을 받게 됩니다.
연극전공은 1학년 과정에서 기초연기훈련과 발성, 화술, 상황연기, 장면연기, 신체트레이닝(몸다스리기) 등을 배우며, 2학년 과정에서는 전공 조별로 연극제작실습을 통해 작품 발표회를 갖습니다. 3학년 과정에서는 대학 입시에 대비한 독백연기 및 종합연기 수업을 받습니다.
뮤지컬전공은 1학년 과정에서 시창청음과 호흡과 발성, 합창 등을 배우며, 2학년 과정에서는 뮤지컬제작실습을 통해 작품 발표회를 갖습니다. 3학년 과정에서는 대학 입시에 대비한 가창 및 종합연기 수업을 받습니다.
방과후 특기 수업은 연기전공과 뮤지컬전공 구분 없이 기계체조, 성악 등의 수업을 받습니다.

● 안양예고 연극영화과에 입학하면 방송과 같은 대외 활동을 하는데 지장이 있습니까?
안양예고 연극영화과는 학생들의 대외활동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학생 신분에 맞게 학교 교육을 충실히 받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학교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일정 정도 이상의 실력을 갖춰 대외 오디션에 당당하게 합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정 수준(실기성적 상위 50% 이내) 이상의 학생들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추천하여 방송이나 영화 등의 오디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쌓은 실기 능력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대외 오디션을 볼 수 있으나 대외활동을 위해서는 교내․외에서 징벌 사항이 없어야 하며, 사전에 공문을 학교에 제출하고 담당교사와 상의하여야 하며, 최종적으로 학교장의 허락이 있어야 합니다. 대외활동이 허용되는 범위는 ① 국내외 프로극단의 연극 및 뮤지컬 공연 ② KBS, MBC, SBS, EBS 등과 같은 지상파 방송 드라마(단, 재연 드라마는 제외) ③ 국내․외 극장에서 개봉예정인 영화 ④ 상업 및 공익 광고 ⑤ 뮤직비디오 등입니다. 배역은 주연 ․ 조연 ․ 단역 구분하지 않지만, 출연하는 작품과 배역이 학생과 학교의 명예를 훼손시킬 위험성이 있는 작품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본 내용은 안양예고에서 학교 홈페이지 ‘입학전형안내’에 올린 ‘자주 묻는 질문 답변’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2012년의 자료라 지금의 상황과 맞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불펌금지] 본 정보는 연영넷에서 직접 편집 및 취재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연영넷의 허락없이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에 무단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불펌행위 적발시 별도 경고없이 법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본문내용

[호서대학교] 연극트랙 2022학년도 실기안내
"<지정연기> 대사낭독(당일발표) + <자유연기> 자유연기(대사)와 "

[작성일] 2022-04-24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영상연출과 재학생 입시 준비 사례
"아래 링크한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것"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영상연출과 재학생 입시준비 사례발표 1   ◆ 유튜브경로 : https://www.youtube.com/watch?v=7m03IpvB3_o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영상연출과 재학생 입시준비 사례발표 2   ◆ 유튜브경로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cGx_bNMOkQ9PkZ5--Y6fQ

[작성일] 2021-06-07

[중앙대학교] 연극(뮤지컬)전공 1단계 수험생 유의사항
"색조화장과 음영화장 금지, BB크림과 색상 없는 립밤은 허용"
중앙대학교 연극(뮤지컬)전공 1단계 수험생 유의사항 (2019학년도 수시모집 기준) 학교에서 제시한 유의사항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어길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지행위 및 품목] 가. 본인의 시험이 종료되기 전에는 외부출입을 금지함 나. 가번호 추첨 후 자신의 번호를 감독관 이외의..

[작성일] 2018-09-19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연기전공 Q&A
"영상음악콘텐츠과는 2학년 진급시 음악과정, 영상연기과정으로"
    아래의 내용은 리라아트고등학교 2018 신입생 영상음악콘텐츠과 입학설명회 Q&A 내용의 일부이다.   <연기전공 Q&A>   1. 연기 대본 장르를 알 수 있나요? - 당일 대사 지급이므로 현재로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2. 특별전형에서 불합격했을 경우 일반전형으로 재 지원 할 수 있..

[작성일] 2018-01-23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일반전형 평가(채점) 주안점
"1차전형 실기는 배우로서의 기본 자질 평가로 대사의 분석력 및"
● 연기과 일반전형 [출제/평가 주안점]   <1차 전형> 1. 실기 : 학교에서 시험 당일 제시하는 즉흥대사와 수험생이 준비해 온 독백 또는 노래 • 평가의도 : 배우로서의 기본 자질 평가로 대사의 분석력 및 이해력, 호흡, 발성, 발음에 주안점을 두어 평가한다. • 유의사항 : 위험한 소품 사용불가, 화장금..

[작성일] 2017-08-31

[실기준비]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실기고사 및 학교생
"개인 특기로 춤이나 노래 가능은 하나, 가요 장르나 방송 댄스("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실기고사 및 학교생활 궁금증 풀이   구술 면접시 예술 관련 기초 상식 구술이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기초 상식의 범위와 준비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질문의 범위는 없습니다. 구술 면접은 지원자의 인성, 생각의 깊이, 전공에 대한 관심과 태도를 보기 위함입니다. 예상하지 못..

[작성일] 2017-07-24

[실기준비]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학과
"명지전문대학에서 소개하는 연극영상학과(연기전공, 뮤지컬전"

[작성일] 2017-02-05

[면접준비] 국제대학교 연예기획홍보전공
"대기실에서 사전 설문지를 작성(내용은 간단명료하게), 면접은 "
 

[작성일] 2016-11-14

[실기준비] 건국대학교 연기전공
"입시용 모놀로그는 현대의 영화 대본에서 자신이 자연스럽게 "
실기고사 평가의 주안점   ● 송낙원 교수(건국대학교 영화애니메이션학과) 수시 입시생들에게 주는 팁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입시용 모놀로그를 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리스 고대극이나 셰익스피어극 같은 고전 희곡은 우리 학과의 목적에 맞지 않는다. 너무 오래되지 않은 영화로, 현대극 대본에서 ..

[작성일] 2016-10-11

[실기준비]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
"반드시 영화의 한 장면을 선정하여 연기해야 한다."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 지원 및 실기고사 유의사항   Q: 1단계 자유연기 때, 노래나 춤 등 특기를 보여드려도 되나요? A: 안 됩니다. 특기가 아닌 연기를 보여주십시오. Q: 1단계 자유연기 때, 희곡을 해야하나요, 영화 대사를 해야하나요? A: 반드시 영화의 한 장면을 선정하여 연기해야 합니다. 상영된 영화 중..

[작성일] 2016-10-11

[자기소개서] 계원예술고등학교 영화·연출 및 이론, 스태프 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자기 주도 학습 및 계획, 예술적 감성, 인"
계원예술고등학교 ‘영화 · 연출 및 이론, 스태프 전공’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는 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합니다. 내용은 자기소개서 양식에 적혀 있는 항목(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자기 주도 학습 및 계획, 예술적 감성, 인성과 리더십)에 맞게(제공된 서식을 임의로 변형/조정하..

[작성일] 2015-10-26

[실기현장] 서경대학교 연기전공 <자유연기>
"실기는 수험생들이 자유대사연기와 특기를 준비해 가는 경향이"
서경대학교 연기전공 <자유연기> 실기고사현장 [대기실] 1차대기실 : 가번호 추첨을 하는 곳. 이후 약 10명 이내 이동. 2차대기실 : 유일하게 연습이 가능한 곳. 의상을 갈아입을 수 있다. 연습(10여분) 후 이동 3차대기실 : 시험장 앞 대기 ※검은색 커튼이 쳐 있지만 앞 수험생의 연기 및 질의응답이 들린다. [..

[작성일] 2015-09-08

[실기준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2차시험 워크숍(움
"몸풀기 워밍업, 거울 즉흥, 키워드 즉흥, 즉흥발표 등으로 진행"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2차시험 워크숍(움직임)   1. 몸풀기 워밍업 먼저 수험생들은 다함께 기본적인 몸의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병행하며 몸을 이완한다. 이어서 보통 속도로 일어서기 걷기, 앉기, 눕기를 반복한다. 수험생들은 진행자의 지시에 따라서 이러한 행동을 수행한다. 점차적으..

[작성일] 2015-08-21

[실기현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시험 순서는 학교에서 제시한 대사를 먼저 한 후 본인이 준비한"
한국예술종합학교   [수험생이 공개한 실기현장] 시험장 대기실 신분증이랑 수험표를 확인하고 번호표와 옷핀을 준다. 그런 후 시험장 별로 줄을 선다.(남자 한줄, 여자 한줄) 2차 대기실로 이동한다. 신발을 벗고 주의사항을 듣고 신분증과 수험표를 검사하고 핸드폰을 제출한다. 복장은 군복 입은 사람도 있..

[작성일] 2015-08-20

[실기준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영상제작과
"이야기구성은 제시된 단어나 문장 혹은 사진을 가지고 A4 한 장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영상제작과 입학 준비방법   Q : 이야기구성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 고사 당일 주어지는 단어나 문장, 사진을 가지고 50분 이내에 A4 한 장 분량으로 이야기를 구성하는 시험으로 시놉시스 및 시나리오 형식 등 모두 허용 가능합니다. Q : 영화감상문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작성일] 2015-07-26

[실기준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대사연기>는 사전 공고되는 지정작품 중에서 시험당일 제시하"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입학 준비방법   Q. 지역이 달라도 한림예고에 지원할 수 있나요? A. 저희 한림예고는 전국에서 지원 가능합니다. 저희 학교 지원을 위해 전입이나 주소이동 등의 절차는 밟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한림예고에 들어가려면 성적은 어느 정도 되어야 하나요? A. 저희 학교는 실기1..

[작성일] 2015-07-26

12
 

연극영화학과 입시포털 서비스 - 연영넷│관리운영 및 제휴문의 : ilove5252@hanmail.net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03 하성프라자(6층) 601 27호실│전화 010-9009-8337
Copyright ⓒ 연영넷 YounYou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