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메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역대 기출문제
학교별 실기고사
실기고사준비요령
연영과 실기동영상
실기고사 후기


연영넷 :: [실기준비] 건국대학교 연기전공 - 연극영화과 입시,기출문제,연영과 실기, 방송연예과, 연기학원, 예중 예고, 오디션 정보
실기고사 준비요령  Practical examination

[실기준비] 건국대학교 연기전공

기사작성 │ 2016-10-11 (화) 11:44
"입시용 모놀로그는 현대의 영화 대본에서 자신이 자연스럽게 연기할 수 있는 나이대의 캐릭터를 택하라 "

실기고사 평가의 주안점

 

● 송낙원 교수(건국대학교 영화애니메이션학과)

수시 입시생들에게 주는 팁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입시용 모놀로그를 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리스 고대극이나 셰익스피어극 같은 고전 희곡은 우리 학과의 목적에 맞지 않는다. 너무 오래되지 않은 영화로, 현대극 대본에서 선택할 것을 권한다. 또한 좋아하는 배우라 해서 중년 배우의 연기를 따라하는 것보다는 자신이 자연스럽게 연기할 수 있는 나이대의 캐릭터를 택하라. 흔하지 않으면서도 자신만의 연기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실기 시험은 영화사에서 오디션을 보는 것과 동일하게 카메라 모니터를 놓고 평가하니 참고하라.

 

● 조성덕 교수(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전공)

좋은 연기자가 되기 위한 지침이 있다면?

우리 학교는 아주 현실적인 연기, 언제든 현장에 투입돼서 할 수 있는 연기를 강조한다. 가장 좋은 건 고전영화들을 보는 것이다. 세계 4대 영화제에서 최우수주연상을 수상한 작품은 다 봐두는 게 좋다.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이 스타를 키우는 데 얼마나 집요한가. 결코 아무나 스타로 키우지 않는다. 영화연기의 스타일은 아직도 세계적으로 규격화돼 있지 않다. 많은 공부가 될 것이다.

 

어떤 학생상을 원하나?

스크린페르소나를 첫 번째로 본다. 잘생기고 섹시하다고 전부 스크린페르소나를 가진 것은 아니다. 그 사람만의 느낌이나 대사를 했을 때의 음색이 중요하다. 또 고전영화와 고전문학을 많이 보고 읽으라는 얘길 하고 싶고, 성실한 학생이라면 좋겠다. 물론 연기에 대한 열정도 필요하다. 다만 열정과 자의식 과잉은 다르다. 후자가 되어선 곤란할 것 같다. 중요한 건 내가 되든 안 되든 세상에 뭔가 보여줄 것이 있다는 태도다.

 

입시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은?

배우에게 중요한 건 외모가 아니라 자신만의 ‘스크린 페르소나’이다. 자신만의 연기 캐릭터, 그걸 제대로 찾았는지를 본다. 입시에서 의무 대본을 폐지하고 자유롭게 대본을 선택하도록 한 이유이기도 하다. 저 대본을 준비한 이유는 뭘까,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잘 선택했는가, 연기력만큼 시나리오 선택 능력도 중요하게 본다.

 

실기에 대한 조언을 하자면?

배우는 시나리오를 전달하는 자다. 3분 안에 자신의 개성을 잘 드러낼 좋은 대본을 고르는 눈이 있어야 한다. 5초만 들어봐도 얼마나 연습했는지 다 안다. 시나리오를 숙독하고, 모르는 사람이 보더라도 전후좌우의 맥락이 이해되도록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쳐야 한다. 대사의 음색도 배우의 자질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공정성에 치중하기 위해 특기도 뺐고 소도구도 일체 사용 금지다. 오로지 연기만 본다. 얼핏 생각하기엔 똑같은 대본을 해야 평등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반대다. 오히려 자기에게 어떤 것이 강점인지를 알고 그걸 잘 나타낼 수 있는 대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공정한 거다. 3분 동안 순수연기만으로 자기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거다. 


 

*기사 출처 _ 영화전문주간지 <씨네21>




[불펌금지] 본 정보는 연영넷에서 직접 편집 및 취재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연영넷의 허락없이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에 무단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불펌행위 적발시 별도 경고없이 법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본문내용

[호서대학교] 연극트랙 2022학년도 실기안내
"<지정연기> 대사낭독(당일발표) + <자유연기> 자유연기(대사)와 "

[작성일] 2022-04-24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영상연출과 재학생 입시 준비 사례
"아래 링크한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것"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영상연출과 재학생 입시준비 사례발표 1   ◆ 유튜브경로 : https://www.youtube.com/watch?v=7m03IpvB3_o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영상연출과 재학생 입시준비 사례발표 2   ◆ 유튜브경로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cGx_bNMOkQ9PkZ5--Y6fQ

[작성일] 2021-06-07

[중앙대학교] 연극(뮤지컬)전공 1단계 수험생 유의사항
"색조화장과 음영화장 금지, BB크림과 색상 없는 립밤은 허용"
중앙대학교 연극(뮤지컬)전공 1단계 수험생 유의사항 (2019학년도 수시모집 기준) 학교에서 제시한 유의사항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어길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지행위 및 품목] 가. 본인의 시험이 종료되기 전에는 외부출입을 금지함 나. 가번호 추첨 후 자신의 번호를 감독관 이외의..

[작성일] 2018-09-19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연기전공 Q&A
"영상음악콘텐츠과는 2학년 진급시 음악과정, 영상연기과정으로"
    아래의 내용은 리라아트고등학교 2018 신입생 영상음악콘텐츠과 입학설명회 Q&A 내용의 일부이다.   <연기전공 Q&A>   1. 연기 대본 장르를 알 수 있나요? - 당일 대사 지급이므로 현재로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2. 특별전형에서 불합격했을 경우 일반전형으로 재 지원 할 수 있..

[작성일] 2018-01-23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일반전형 평가(채점) 주안점
"1차전형 실기는 배우로서의 기본 자질 평가로 대사의 분석력 및"
● 연기과 일반전형 [출제/평가 주안점]   <1차 전형> 1. 실기 : 학교에서 시험 당일 제시하는 즉흥대사와 수험생이 준비해 온 독백 또는 노래 • 평가의도 : 배우로서의 기본 자질 평가로 대사의 분석력 및 이해력, 호흡, 발성, 발음에 주안점을 두어 평가한다. • 유의사항 : 위험한 소품 사용불가, 화장금..

[작성일] 2017-08-31

[실기준비]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실기고사 및 학교생
"개인 특기로 춤이나 노래 가능은 하나, 가요 장르나 방송 댄스("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실기고사 및 학교생활 궁금증 풀이   구술 면접시 예술 관련 기초 상식 구술이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기초 상식의 범위와 준비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질문의 범위는 없습니다. 구술 면접은 지원자의 인성, 생각의 깊이, 전공에 대한 관심과 태도를 보기 위함입니다. 예상하지 못..

[작성일] 2017-07-24

[실기준비]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학과
"명지전문대학에서 소개하는 연극영상학과(연기전공, 뮤지컬전"

[작성일] 2017-02-05

[면접준비] 국제대학교 연예기획홍보전공
"대기실에서 사전 설문지를 작성(내용은 간단명료하게), 면접은 "
 

[작성일] 2016-11-14

[실기준비] 건국대학교 연기전공
"입시용 모놀로그는 현대의 영화 대본에서 자신이 자연스럽게 "
실기고사 평가의 주안점   ● 송낙원 교수(건국대학교 영화애니메이션학과) 수시 입시생들에게 주는 팁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입시용 모놀로그를 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리스 고대극이나 셰익스피어극 같은 고전 희곡은 우리 학과의 목적에 맞지 않는다. 너무 오래되지 않은 영화로, 현대극 대본에서 ..

[작성일] 2016-10-11

[실기준비]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
"반드시 영화의 한 장면을 선정하여 연기해야 한다."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 지원 및 실기고사 유의사항   Q: 1단계 자유연기 때, 노래나 춤 등 특기를 보여드려도 되나요? A: 안 됩니다. 특기가 아닌 연기를 보여주십시오. Q: 1단계 자유연기 때, 희곡을 해야하나요, 영화 대사를 해야하나요? A: 반드시 영화의 한 장면을 선정하여 연기해야 합니다. 상영된 영화 중..

[작성일] 2016-10-11

[자기소개서] 계원예술고등학교 영화·연출 및 이론, 스태프 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자기 주도 학습 및 계획, 예술적 감성, 인"
계원예술고등학교 ‘영화 · 연출 및 이론, 스태프 전공’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는 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합니다. 내용은 자기소개서 양식에 적혀 있는 항목(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자기 주도 학습 및 계획, 예술적 감성, 인성과 리더십)에 맞게(제공된 서식을 임의로 변형/조정하..

[작성일] 2015-10-26

[실기현장] 서경대학교 연기전공 <자유연기>
"실기는 수험생들이 자유대사연기와 특기를 준비해 가는 경향이"
서경대학교 연기전공 <자유연기> 실기고사현장 [대기실] 1차대기실 : 가번호 추첨을 하는 곳. 이후 약 10명 이내 이동. 2차대기실 : 유일하게 연습이 가능한 곳. 의상을 갈아입을 수 있다. 연습(10여분) 후 이동 3차대기실 : 시험장 앞 대기 ※검은색 커튼이 쳐 있지만 앞 수험생의 연기 및 질의응답이 들린다. [..

[작성일] 2015-09-08

[실기준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2차시험 워크숍(움
"몸풀기 워밍업, 거울 즉흥, 키워드 즉흥, 즉흥발표 등으로 진행"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2차시험 워크숍(움직임)   1. 몸풀기 워밍업 먼저 수험생들은 다함께 기본적인 몸의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병행하며 몸을 이완한다. 이어서 보통 속도로 일어서기 걷기, 앉기, 눕기를 반복한다. 수험생들은 진행자의 지시에 따라서 이러한 행동을 수행한다. 점차적으..

[작성일] 2015-08-21

[실기현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시험 순서는 학교에서 제시한 대사를 먼저 한 후 본인이 준비한"
한국예술종합학교   [수험생이 공개한 실기현장] 시험장 대기실 신분증이랑 수험표를 확인하고 번호표와 옷핀을 준다. 그런 후 시험장 별로 줄을 선다.(남자 한줄, 여자 한줄) 2차 대기실로 이동한다. 신발을 벗고 주의사항을 듣고 신분증과 수험표를 검사하고 핸드폰을 제출한다. 복장은 군복 입은 사람도 있..

[작성일] 2015-08-20

[실기준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영상제작과
"이야기구성은 제시된 단어나 문장 혹은 사진을 가지고 A4 한 장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영상제작과 입학 준비방법   Q : 이야기구성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 고사 당일 주어지는 단어나 문장, 사진을 가지고 50분 이내에 A4 한 장 분량으로 이야기를 구성하는 시험으로 시놉시스 및 시나리오 형식 등 모두 허용 가능합니다. Q : 영화감상문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작성일] 2015-07-26

[실기준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대사연기>는 사전 공고되는 지정작품 중에서 시험당일 제시하"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입학 준비방법   Q. 지역이 달라도 한림예고에 지원할 수 있나요? A. 저희 한림예고는 전국에서 지원 가능합니다. 저희 학교 지원을 위해 전입이나 주소이동 등의 절차는 밟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한림예고에 들어가려면 성적은 어느 정도 되어야 하나요? A. 저희 학교는 실기1..

[작성일] 2015-07-26

12
 

연극영화학과 입시포털 서비스 - 연영넷│관리운영 및 제휴문의 : ilove5252@hanmail.net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03 하성프라자(6층) 601 27호실│전화 010-9009-8337
Copyright ⓒ 연영넷 YounYou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