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메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연극영화과 입시학원 검색
학원탐방
학원행사홍보(입시설명회. 무료수업)
합격생 인터뷰
구인구직


연영넷 ::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받아 좋은 결과 있었다 연극영화과,연영과입시,연극영화과 입시정보,방송연예,오디션정보
합격생 인터뷰  Success interview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받아 좋은 결과 있었다


  20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감독 합격
  유*희


  합격전형 수시
  내신등급(성적)
  수능성적(등급) 국어 등급 │ 영어 등급 │ 수학 등급 │ 탐구 등급
  지원했던 학교

※ 본 합격생은 라임라이트 공연영상입시학원 교육생으로 연영넷이 직접 의뢰하여 내용을 제공받았습니다.
※ │ TEL 010-5824-9079 │ http://www.limeligjt1015.com


1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감독에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안녕하세요! 저는 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과 연출전공 무대감독 세부전공으로 합격한 유소희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고 있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가 않아요. 입시 준비하며 매일매일 선생님께 나중에 꼭 합격수기 쓰고 싶다고 노래를 했었거든요. 우선 제가 처음 라임을 찾아온 때는 6월 말이었습니다. 저는 이미 타학교 타전공으로 있었기 때문에 올 초부터 입시를 준비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1학기 종강하고 찾게 된 라임에서 저는 7월에 첫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 때부터 저는 사실 너무 불안했습니다. 이미 일찍부터 시작한 1기, 2기 친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출발선이 늦었던 저로써는 모든 것이 불투명 했습니다. 2~3개월 만에 제가 과연 서울예대를 준비해서 붙을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없었고 매일매일 두려웠습니다. 이런 저의 마음을 잡아준 것은 선생님들 이셨습니다. 매일 불안해하고 자신 없어 할 때마다 선생님께서는 준비 기간이 중요한 게 아니고 결국에는 간절한 사람이 된다고 말해주시면서 이끌어주셨습니다. 수업도 좋았지만 저는 선생님들의 한 마디 한 마디가 너무도 와 닿았고 따뜻했던 것 같아요.

2 실기고사 준비는 어떻게 했나?(학원수업포함)

학원을 가는 토요일은 제가 항상 기다리는 날이었습니다. 8시간 수업이 힘들기도 했지만 매일매일 수업을 들으며 얻어가는 것이 정말 많았습니다. 1교시 창섭 쌤의 스토리 탤링 시간에는 친구들과 저의 글을 읽고 첨삭을 받으며 글을 쓰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고, 2교시 지은 쌤 시간에는 미학도서를 읽은 후 summary를 했고, 인문학 수업과 예종 문제풀이를 하며 미술사에 대한 지식을 쌓고 문제 푸는 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3교시 순열 쌤 시간에는 희곡분석, 예대 워크숍, 예대 면접 등을 하며 완전히 예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워크숍과 면접 대비는 매시간 실전처럼 진행이 되며 즉시즉시 피드백을 받아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 어느 부분이며 어느 부분에서 강점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선생님의 의견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순열 쌤과는 예대 실기를 대비하여 실기 4~5주 전부터 평일 수업이 진행되는데, 이 때 매시간 워크숍과 면접이 실전처럼 진행 되어서 실제로 실기장 그리고 교수님들 앞에 섰을 때 미리 적응이 되어서 덜 긴장하고 당당하게 저의 생각과 의견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4교시 지혜 쌤 시간에는 여러 논제를 가지고 논술형식의 글을 쓰고 매시간 쌤이 준비해주시는 자료들로 에세이도 쓰는데, 사회적인 문제나 시사에 관한 주제 그리고 연극계가 흘러가는 방향등에 대한 주제가 주를 이루게 되어서 자연스럽게 세상이 돌아가는 모습과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되고 스스로 관심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올 해 공연한 연극의 평론을 바탕으로 공연 자체에 대한 이야기도 쌤과 함께 나누고 선생님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서 면접에 아주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년 이슈가 되는 연극이 있고 연극과 교수님들도 해당 연극에 관심을 갖고 계실 테니까요. 무엇보다 선생님들께서는 단순히 가르쳐 주는 대로 받아들이게 하고 외우게 하는 주입식과는 반대로 저의 의견을 존중 해주셨으며 조금 더 넓게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저 스스로도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3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감독 실기고사 현장은 어땠나?(입실 전부터 고사까지)

4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감독 실기고사 문제 및 면접내용은 무엇이었으며 본인은 어떻게 풀어나갔는지?

5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제가 처음 라임의 문을 두드릴 때 가져온 것은 간절함과 열정뿐이었습니다. 그거면 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선생님을 믿고 따랐고 선생님도 저를 믿어주셨기에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받아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합격을 꿈꾸며 이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도 입시에 있어서 앞에서 당겨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동반자를 찾으신다면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저에게 있어서 라임라이트는 그런 존재였기 때문입니다 !!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동반자가 되어주신 지혜쌤, 순열쌤, 창섭쌤, 지은쌤 그리고 함께 했던 연극반 친구들 너무너무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

※ 본 합격생은 라임라이트 공연영상입시학원 교육생으로 연영넷이 직접 의뢰하여 내용을 제공받았습니다.
※ 라임라이트 공연영상입시학원 │ TEL 010-5824-9079 │ http://www.limeligjt1015.com

※ 해당 합격생 코너는 여러 교육기관, 학원 등에 의뢰한 후 수집된 내용과 정보로 지속적인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일부 합격생의 경우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이름이나 출신학교 등에 대한 정보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019년 서울예대 방송영상 연출 최종합격

2019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영상과 합격 "김*연"

라임라이트 학원과 함께 했던 지난 2년동안 제가 조금씩 성장해 왔음을 느낍니다. 영상에 대한 관심은 애정으로 변했고, 선생님의 도움으로 몇몇 작품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한 다큐멘터리는 제 10회 DMZ..

2019년 중앙대, 성균관대, 단국대, 서울예대 연극연출 최종합격(4관왕

2019학년도 중앙대, 성균관대, 단국대, 서울예대 연극연출 합격 "윤*경"

저는 고 3 현역으로 학원은 조금 늦게, 7월에 학원에 등록했고 약 다섯 달을 학원에서 준비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연극연출과 관련된 학원들을 찾던 중 작년 입시 결과가 좋고, 합격수기가 자세하게 쓰여진 라..

2019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과 최종합격

2019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과 합격 "장*원"

미적분이나 화학반응식에 훨씬 익숙했던 제가 사회, 문화, 철학을 베이스로 하는 공부를 시작하려니 막연함이 앞섰습니다. 다큐멘터리를 하고 싶다는, 어쩌면 무모한 일념 하나로 초록색 사이트에 '한예종 방영..

2019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연극연출 최종합격

2019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연출전공 합격 "김*석"

사실. 성실하고 열정적이지 못했던 제가 서울 예대생이 될 수 있었던 건 선생님들이 끝까지 타일러주시고 붙잡아 주셨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부족할수록 조금이라도 더 도와주려고 하셨던 순열쌤과 때..

2019학년도 추계예대 영상시나리오과 최종합격

2019학년도 추계예술대학교 영상시나리오과 합격 "노*빈"

이 학원에서 공부한 시간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순간들은 가장 힘든 시기이자 가장 값진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단순히 영화가 좋다 라는 생각에 영화학원에 왔고 영화를 하려는 이유가 따로 없다..

혼자 책상에 앉아있었던 1년, 드디어 합격하다

2018학년도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연극연출전공 합격 "이혜진"

제 학원에서는 1대1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제 자신의 글이나, 연출에 대한 생각, 지식등을 매 수업마다 극한으로 몰입해서 검토해볼 수 있었던 점이 실기준비의 가장 큰 핵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

스무 살이 되기 전에 이런 공부를 할 수 있어 다행

2018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 합격 "황**"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과 18학번이 된 황**라고 합니다. 학원에 등록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했고, 부모님을 설득하는 시간을 가졌던 제 경험이 후배님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

모든 시간을 통틀어서 선생님들 덕분에 발전했어요

2018학년도 상명대학교 연극학과 이론스텝 전공 합격 "유*빈"

재수를 저 혼자 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고, 노는 게 마냥 좋았던 저로서는 재수가 쉬운 결정은 아니었어요. 주변 친구들이 대학을 다니면서 이런 저런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나눌 때 제가..

절대 후회 안 하실 겁니다

2018학년도 상명대학교 영상학부 영화영상전공 합격 "이*민"

안녕하세요. 상명대 영화영상학과 수시 합격한 이*민입니다. 형식을 잘 몰라서 그냥 1년 동안의 저의 학원 생활뿐만 아니라 제 삶 전체를 요약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중2때부터 영화 팟캐스트를 찾아 들으면서 ..

힘든만큼 성장할 수 있었어요

2018학년도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 합격 "성*린"

이걸 쓰게 되다니..! 솔직히 아직도 실감이 안 납니다. 힘들 때마다 합격후기 읽었는데ㅋㅋㅋ 잘 쓸 수 있으려나.. 일단 저는 고삼 때부터 입시학원을 다녔고 (라임라이트는 아니구요!) 정시까지 죄다 떨어져 이번..

입시교육에 그치지 않는 내 삶의 자양분

2018학년도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연출전공 합격 "임*현"

안녕하세요! 저는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 연출 전공 합격생, 임두현입니다. 학원에 처음 등록을 하러 왔을 때 저는 고등학교 2학년이었습니다. 막연하게 연극이 너무 좋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내가 과연 ..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받아 좋은 결과 있었다

20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감독 합격 "유*희"

안녕하세요! 저는 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과 연출전공 무대감독 세부전공으로 합격한 유소희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고 있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가 않아요. 입시 준비하며 매일매..

합격을 간절히 바라시는 부모님과 열정으로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을 생각했다

20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연출 합격 "한*훈"

안녕하세요. 라임라이트 연극 2기 한승훈입니다. 그리고 저는 올해 입시를 다시 도전하는 재수생입니다. 딱 1년 전 서울예대 수시에 지원했다가 빛의 속도로 탈락한 제가 올해 수시에 서울예대와 단국대 이렇게 ..

핵심만을 담은 원액 같은 수업

2018학년도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 합격 "홍*빈"

안녕하세요. 저는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를 수시 전형으로 합격한 학생입니다. 작년에 올라왔던 합격 후기를 보면서 부러우면서도 ‘난 지금까지 뭘 한 거지’라는 생각에 한편으로는 착잡해했던 기억이 나네..

계속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감사합니다

2018학년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영화전공 합격 "장*원"

안녕하세요! 영화 4기 장하원입니다. 합격했다는 것이 정말 믿기지 않아서 합격수기를 쓰려고 컴퓨터 앞에 앉는데도 오래 걸린 것 같아요. 제가 올해 라임라이트에 다니지 않았다면 이렇게 좋은 결과는 절대 만날..

자신만의 특별한 무엇인가를 준비하세요

2018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 합격 "한**"

안녕하세요. 18학번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과 합격생 한**입니다. 우선 저는 제 가능성을 알아봐 준 한예종에게 감사하고, 입학하고 나서는 더 힘들 걸 알기에 이제부터가 시작임을 알고 있습니다. ..

123
※ 해당 합격생 코너는 여러 교육기관, 학원 등에 의뢰한 후 수집된 내용과 정보로서 지속적인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연극영화학과 입시포털 서비스 - 연영넷│관리운영 및 제휴문의 : ilove5252@hanmail.net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03 하성프라자(6층) 601 27호실│전화 010-9009-8337
Copyright ⓒ 연영넷 YounYou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