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소개부터 드리자면, 저는 2016년 부터 활동해온 영화감독입니다.
여러편의 영화를 찍어오면서 독립영화 배우들의 연기 디렉팅을 진행해왔고
지금은 연출 레슨과 더불어 연기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 소개부터 드리자면, 저는 한예종 영화과 전문사 연출전공 출신이며
7편의 단편영화와 1편의 장편영화를 연출하였고 각종 국내/해외 영화제 초청 및 수상,
부산국제영화제 장편 부문 수상, 서울독립영화제 장편영화 초청 등 주요 영화제를 석권한 경력이 있습니다.
연기를 전공한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영화연출을 전공하여 영화를 찍는 과정에서 수많은 배우 분들의 프로필을 검토하고, 오디션 진행, 대본 리딩과 현장에서의 연기 디렉팅을 해왔습니다. 자연스럽게 배우 각자만의 연기 스타일을 끌어내고, 캐릭터 디벨롭 과정에 참여하며 좋은 연기란 무엇인지, 배우들이 어떻게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을지 공부하고 배워왔습니다.
영화를 만들면서 감독에게 가장 중요하게 요구되는 능력은 배우들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 내어 각자만의 연기 스타일을 펼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연기 워크샵을 시작하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여러 영화제에 진출, 수상 하면서 들었던 이야기는 배우를 보는 눈이 좋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제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들 중에는 꽤 유명해진 배우들도 여럿 있습니다.
<영화감독의 디렉팅, 연기 워크샵> 과정은 총 2개월로 진행됩니다.
* 워크샵 커리큘럼
1. 나에게 맞는 작품, 캐릭터를 선정하여 대본 분석
2. 캐릭터 디벨롭, 주요 장면 연기를 집중적으로 트레이닝
3. 캐릭터를 나만이 표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디벨롭
4. 영상 프로필로 쓸 수 있게 영상 제작
2개월의 과정이 끝나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 영화 속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기한 시네마틱한 영상 프로필을 갖게 되실 겁니다.
이번 워크샵의 수강생은 최소 2명~ 최대 8명까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워크샵을 수강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카카오톡 채널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